시간관리 및 공간정리를 통해 삶의 변화를 이끄는 노하우 소개

전라남도 담양군이 오는 16일 오후 4시 담양문화회관에서 군민을 위한 열린 강좌 ‘21세기 담양포럼’을 개최한다.

▲ 윤선현 대표
▲ 윤선현 대표

이번 강좌는 국내 1호 정리컨설턴트로 각종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는 윤선현 대표가 ‘정리의 힘’을 주제로 정리를 통해 우리의 삶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를 강의한다.

특히, 정리습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뿐만 아니라 시간 및 인간관계 정리의 중요성을 비롯해 정리를 힘들어하는 사람을 위해 실천하는 습관을 강조하며,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세 가지 원칙을 알려줄 예정이다.

윤 대표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살다가 몸소 깨달은 정리의 힘을 세상에 소개하기 위해 정리컨설팅 사업을 시작해 정리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국내 1호 정리컨설턴트로 현재 ㈜베리굿정리컨설팅 대표를 맡고 있다.

또한, 2012년 ‘하루 15분 정리의 힘’을 발간해 큰 인기를 얻어 학교, 기업,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정리를 주제로 한 강연을 해오고 있으며, 다양한 방송에 출연해 정리 노하우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가 두 달 조금 더 남은 시점에서 정리전문가로부터 시간과 관계, 공간 등을 어떻게 정리해 나가야하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배우는 유용한 시간이 될 것이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