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문희상 국회의장,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시상

기사승인 2020.05.23  16:56:03

공유
default_news_ad1

- 문 의장, “정성평가만으로 선정된 우수법안, 입법 과정에서 지향해야 할 하나의 이정표”

문희상 국회의장은 지난22일 ‘2019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시상식을 갖고 최우수 국회의원 6명과 우수 국회의원 36명에게 각각 상패를 수여했다.

   
▲ 시상 후 기념촬영 (대한민국국회 제공)

국회에 따르면, 문 의장은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신 한분 한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의원님들께서 항상 국민의 행복과 안전을 생각하시며 완성도 높은 법안을 위해 불철주야 매진해 온 노력의 산물”이라고 격려했다.

문 의장은 “우수 국회의원 선정과 관련된 모든 심사를 정성평가로 진행하는 등 질적인 발전도 도모하고 있다. 오늘 시상되는 우수법안은 우리 국회가 입법 과정에서 지향해야 할 하나의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국민을 최우선에 두고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해 국회가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올해 최우수 의원으로는 김영호 ․ 김해영 의원(이상 정치행정부문), 박명재 ․ 윤관석 의원(이상 경제산업부문), 권미혁 ․ 박광온 의원(이상 사회문화부문) 등 6명의 의원이 선정됐다. 강훈식 의원 등 36명은 우수의원에 뽑혔다.

최우수·우수 국회의원은 대학교수, 변호사 등 외부 전문가 총 18인으로 구성된 ‘우수 입법선정위원회’가 법률 제·개정을 위한 의견수렴 과정, 법률안 자체의 헌법 합치성 및 법체계 적합성, 법률 시행을 통한 정책효과 및 집행비용 등 다양한 측면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선정했다.

~2019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명단~

[최우수] (정치행정) ◆김영호, ◆김해영 (경제사회) ◆박명재, ◆윤관석 (사회문화) ◆권미혁, ◆박광온

[우수] (정치행정) ◆강훈식, ◆곽상도, ◆김승희, ◆김학용, ◆송희경, ◆이명수, ◆이정미, ◆정성호 (경제산업) ◆권칠승 ◆김규환, ◆김도읍, ◆김선동, ◆김성찬,◆ 박재호, ◆송갑석,◆ 송기헌, ◆ 유동수,◆ 유성엽, ◆유승희, ◆이언주, ◆정동영,◆ 정우택, ◆조정식, ◆추경호 (사회문화) ◆김광수, ◆서영교, ◆성일종, ◆소병훈, ◆신상진, ◆심재권, ◆윤소하, ◆윤종필, ◆이상돈, ◆임이자, ◆정춘숙, ◆조승래

조경륜 기자 fci2111@hanmail.net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