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남도, “의과대 유치 ‘지자체․대학’ 공동 협력” 협약서 체결

기사승인 2020.05.26  17:13:42

공유
default_news_ad1

- 전남도, 지역 앞서 도내에 의과대학 우선 유치하는데 노력

전라남도는 26일 목포대학교, 목포시, 순천대학교, 순천시와 함께 힘을 모아 전남도내 의과대학 유치에 공동 대응키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6일 오후 도청 서재필실에서 도내 의과대학 유치를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휴환 목포시의회 의장, 김종식 목포시장, 박민서 목포대 총장, 김한종 전남도의회 부의장, 고영진 순천대 총장, 김병주 순천부시장, 서정진 순천시의회 의장.(전남도제공)

이날 전남도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김한종 전남도의회 부의장, 박민서 목포대 총장, 김종식 목포시장, 김휴환 목포시의회 의장, 고영진 순천대 총장, 김병주 순천부시장, 서정진 순천시의회 의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26일 전남도에 따르면, 주요 협약 내용은 ▲해당 지역으로 의과대학 유치에 앞서 전남 도내에 의과대학 우선유치 추진 ▲범 도민 의과대학 유치추진위원회 공동 구성 ▲각 기관간 정보 공유와 유치시책 개발 ▲과도한 경쟁과 갈등 지양 ▲시민·사회단체·유관기관의 유치 분위기 조성 등으로, 기관들이 성실히 수행할 것을 협약했다.

이와 함께 도내 의과대학 유치 공동추진을 위해 협약기관들이 참여한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고 행·재정적 지원과 협약 실천에 최선을 다하기로 합의했다.

박민서 목포대 총장과 고영진 순천대 총장은 “전남의 공공의료 등 의료복지 수준 향상과 우수한 의료인력 양성을 위한 의과대학과 상급종합병원 유치가 우선이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협력하고 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도민의 생명과 건강은 무엇보다 중요하니 안정적인 의료 인프라와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확충 제2, 제3의 코로나를 대비해야 한다”며 “모든 지역 역량을 한방향으로 모아 도내 의과대학 유치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전남도내「의과대학유치」공동협력협약서 (전문)

전라남도, 목포대학교 · 목포시, 순천대학교 · 순천시는 전라남도의 취약한 공공보건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해 도내 의과대학 유치에 공동 협력할 것을 다음과 같이 협약한다.

1. 목포대학교·목포시, 순천대학교·순천시는 해당 지역으로의 의과대학 유치에 앞서, 우선 전라남도에 의과대학을 유치 하는데 상호 협력한다.

2. 협약기관들은 의과대학 유치 실현을 위해 ‘범도민 의과대학 유치 추진위원회’를 공동으로 구성하여 각 기관간 협력을 강화한다.

3. 협약기관들은 의과대학 유치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각 기관의 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유치 지원 시책을 개발하여 적극 추진한다.

4. 협약기관들은 의과대학 유치에 있어 과도한 경쟁과 갈등을 지양하고 상대를 존중하며, 선의의 유치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노력한다.

5. 협약기관들은 전라남도에 의과대학 유치를 위해 시민·사회 단체 · 유관기관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며, 중앙정부 등 관계기관 설득에 상호 협력한다

6. 도내 의과대학 유치 공동추진을 위해 협약기관이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고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한다.

본 협약서는 8부를 작성하여 서명 후 각 1부씩 보관하며, 위 협약사항 외에 필요한 사항은 상호 협의하여 추진하고 협약 실천을 위해 상호 노력한다.

2020. 5. 26.

조경륜 기자 fci2111@hanmail.net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