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광주 서구, “전국 공약이행평가, 최우수(SA)등급”선정

기사승인 2020.05.26  18:07:18

공유
default_news_ad1

- 서구, 주민 눈높이의 정보 제공으로 공약 투명성 및 이행률 제고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0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을 받아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 서대석 서구청장 (자료사진)

26일 서구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전국 226개 기초 지자체 홈페이지에 공개된 자료 등을 바탕으로 △공약이행완료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 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서구는 공약에 대한 연차별 추진계획 및 재정운영계획 등에 대한 내용을 투명하게 공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시민들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을 운영해 공약사업 이행 여부에 대해 시민들이 평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구정 운영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행정을 구현하고자 한점이 최고 등급(SA)을 받는데 기여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민선 7기 2년 반환점을 앞둔 시점에서 소통을 위해 달려왔던 그간의 노력이 좋은 결실로 평가 되어 기쁘다.”며 “남은 임기 동안 주민과 소통하며 공약 이행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2020년 현재 민선7기 5대분야 49개의 공약사업에 대해 완료 1건, 이행 후 계속 추진 37건, 정상추진 11건으로 분류하고, 전체 공약 이행률 77%로 순조롭게 추진 중에 있다.

김빈 기자 fci2111@hanmail.net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