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광주서구, 코로나 위기극복을 위한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개장

기사승인 2020.06.23  10:54:28

공유
default_news_ad1

- 6.25.~6.27.(3일간) / 광천터미널 옆 현대차증권 주차장 / - 서구청 / 광주 기아차‧기아차노조 / 완도군 / 보성군 / 무안군

   
▲ 포스터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기아자동차 노조 광주지회 그리고 완도군, 보성군, 무안군 등 전남 3개 지자체와 함께 코로나 위기극복을 위한 ‘광주 시민과 함께하는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한다.

광천터미널 옆 현대차증권 광주지점 주차장에서 열리는 이번 장터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광주, 전남 기업 및 농‧어민들을 돕는 동시에 시민들에게는 저렴하고 품질 좋은 지역 특산품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구를 비롯한 완도, 보성, 무안 4개 지자체는 서창 블루베리‧토마토, 완도 활전복‧해조장아찌, 보성 녹차‧감자, 무안 양파‧목이버섯 등 30여개의 지역 특산품을 판매한다.

특히 이번 장터는 직거래 방식을 통해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될 뿐만 아니라 장터 방문객들을 위해 시식 및 시음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장터는 직거래 방식을 통해 지역 생산자는 판로를 확보하고, 소비자는 신선하고 값싼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광주‧전남 지역의 농‧어민을 돕기 위한 장터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빈 기자 fci2111@hanmail.net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