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남도, 광주은행 ‘코로나19 성금·인재육성 장학금’ 쾌척

기사승인 2020.07.08  14:21:03

공유
default_news_ad1

- 2억 기탁…전남 취약계층·인재육성 위해 사용

전라남도는 8일 광주은행으로부터 ‘코로나19’ 극복 성금 1억원과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1억원 등 총 2억원을 기탁 받았다.

   
▲ ‘코로나19’ 극복 성금 1억원과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1억원 등 총 2억원을 기탁하고 있는 광주은행 (좌로부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송종욱 광주은행장

이날 전남도청에서 가진 전달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송종욱 광주은행장, 박흥석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회장 등이 참석했다.

전라남도는 기탁 받은 ‘코로나19’ 성금은 어려움을 겪은 취약계층에게 전달하고 장학기금은 전남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8일 오후 도청 접견실에서 송종욱 광주은행장으로부터 전남인재육성 장학금과 코로나19 긴급구호 성금 각각 1억 원씩을 기탁받고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지역경제의 침체가 예상됨에 따라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성금이 코로나19로 힘든 취약계층과 전남의 미래를 위한 인재육성에 뜻깊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전남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광주은행이 ‘코로나19’ 극복과 인재육성을 위한 성금을 기탁해줘 매우 감사하다”며 “전라남도와 도민들이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조경륜 기자 fci2111@hanmail.net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