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광주시, ‘정의롭고 따뜻한 광주’ 시민이 함께“ 조성

기사승인 2021.01.13  18:04:41

공유
default_news_ad1

- 광주시, 불의·불법·부도덕 근절 추진과제 시민 아이디어 공모

광주광역시는 오는 28일까지 ‘정의롭고 따뜻한 광주 만들기’의 추진과제를 선정하기 위한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 광주시 (자료사진)

정의롭고 따뜻한 광주 만들기는 시민의 명예와 자부심을 저해하는 불의·불법·부도덕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대처하고 선한 사람들이 보호받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올해 시행할 추진과제는 불의·불법·부도덕 행위 근절과 나눔·연대 등 따뜻한 광주정신 확산 분위기 조성을 위한 내용으로 ▲시민의 안전이나 공익이익을 침해하는 행위 근절 ▲많은 시민에게 이익이 되는 법질서 확립이 필요한 분야 ▲시민생활 속에서 불편, 불안 등을 초래하는 행위 근절 ▲나눔·연대 등 광주정신을 확산해 ‘의향 광주’를 상징하는 시책 등이다.

시민 아이디어 공모 결과 우수한 내용에 대해서는 3명을 선발해 상금을 지급하고, 심사결과는 2월중 발표한다.

아이디어 공모 참가자격은 광주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방법은 우편접수 또는 이메일(bag4630@korea.kr)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검색해 참고하면 된다.

※ 우편 :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 광주광역시청 민주인권과 인권정책팀  ※ 고시·공고 : https://www.gwangju.go.kr/contentsView.do?pageId=www791

시민 아이디어 공모내용과 시청 부서에서 신규 발굴한 추진과제는 시민권익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해 정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우선적으로 추진할 14개 과제를 선정하고 중점 시행해 정의로운 광주만들기 분위기 확산에 기여했다.

※ 2020년 14개 추진과제

▲ 법을 잘 지키는 준법 광주(7대 안전무시 관행 주민신고제 운영, 버스정류장 금연구역 그린존 시행, 불법행위 단속 강화(불법주정차, 대부업, 불법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고액 체납액 징수)

▲ 차별없이 평등한 권익 광주(차별 없는 다문화사회를 위한 포용적 환경조성, 공공기관 성차별·성희롱·성폭력 근절)

▲ 가치, 동행하는 행복 광주(지역아동센터 부적정 운영 근절, 내 집 앞 주차장 품앗이, 수돗물 원스톱 서비스 제공, 사회복지시설 및 일반수급자 투명성 강화)

▲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희망 광주(의로운 광주시민 발굴, 의향광주법률지원단 운영)

김용만 시 민주인권과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발생하고 있는 의향 광주의 이미지를 훼손하는 불의·불법·부도덕 행위를 근절하는 추진과제 시민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경륜 기자 fci2111@hanmail.net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