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종식 목포시장,‘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동참

기사승인 2021.01.21  17:55:23

공유
default_news_ad1

- 목포시 어린이보호구역내 교통사고 예방 사업 지속 추진

김종식 목포시장이 지난 20일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실천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 김종식 목포시장

이번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교통안전 문구가 담긴 피켓 사진을 SNS에 공유한 뒤 릴레이를 이어갈 3명을 지목하는 방식이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광주광역시 임택 동구청장으로부터 지명받아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어린이보호구역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는 피켓을 든 사진을 자신의 SNS에 올렸다.

김 시장은 “목포시는 옐로카펫 107개소, 노란신호등 13개 구역, 교통단속 카메라 9개소 등 어린이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위한 시설물을 확충해가고 있다.

앞으로도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한다”고 밝혔다.  이어 “어린이가 안전한 나라는 행복한 대한민국, 미래가 있는 대한민국이다.

어린이 안전을 위해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작은 실천부터 시작해 주세요”며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정착에 동참을 당부했다.

김 시장은 다음 참여자로 박인배 목포경찰서장, 박창수 목포시의회의장, 이한철 목포상공회의소 회장을 지목했다.

목포시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로 인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33개 초등학교 정문 앞 도로에 주정차 금지 표지판을 설치하고 황색 복선, 차선 도색을 완료했다.

운전자가 어린이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노랗게 표시하는 옐로카펫을 비롯해 노란신호등, 어린이 보호구역내 단속 카메라를 지속적으로 설치하고 있다

빛가람뉴스 fci2111@hanmail.net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