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교육청, 5월10~13일 모집 설명회 개최

광주시교육청이 제2기 광주교육시민참여단(이하 시민참여단) 공개 모집 일정을 발표했다.

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019년 7월4일 출범한 시민참여단 제1기가 오는 7월3일자로 임기 만료된다. 이에 따라 시교육청은 제2기 단원을 오는 28일~6월8일 모집한다. 교육협치에 관심 있는 시민 6명, 시민(직능)단체 추천자 20명 내외, 시의원 1명 등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 광주시교육청 (자료사진)
▲ 광주시교육청 (자료사진)

모집 자격은 공고일(2021년 5월25일 예정)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가 광주광역시이고, 최소 월 1회 이상 시민참여단 회의에 참석할 수 있는 시민이어야 한다. 희망자가 지원서(추천서) 및 활동계획서를 제출하면 광주시교육청 선정위원회가 심사를 거쳐 단원으로 위촉할 예정이다. 시민참여단은 교육청과 시민사회의 실질적인 교육협치 체계를 구축해 교육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광주시교육청은 모집에 앞서 제1기 시민참여단의 제안을 받아들여 학생·청소년의 직접 참여를 보장하고, 시민참여단을 더 다양한 시민들로 구성하기 위해 공개 모집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오는 10일 오후 3시 광주교육연수원 중강당(북구), 11일 오후 3시 책 문화공간 봄(남구), 12일 오후 3시 광주창의융합교육원 대강당(동구), 13일 오후 3시 광주학교시설지원단 소강당(광산구)에서 총 네 차례 진행된다. 설명회를 통해 교육협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제1기 시민참여단의 활동 내용을 안내하고, 제2기 모집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소규모로 진행키로 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제2기 시민참여단을 구성해 소통과 협치를 강화하고, 교육청과 시민사회가 실질적 교육협치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