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아동친화도시 홍보 캠페인‘나로부터’챌린지!”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지난 4월부터 이달까지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이하 굿네이버스)와 함께 아동이 행복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아동친화도시 홍보 캠페인 ‘나로부터’ 챌린지를 진행하여 눈길을 끌었다.

▲ 서대석 서구청장
▲ 서대석 서구청장

28일 서구에 따르면, ‘나로부터’ 챌린지는 아동이 살기 좋은 서구를 만들기 위해 서구청 공직자가 솔선수범하여 나로부터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는 내용의 사회문화적 운동이다.

이번 챌린지는 서대석 서구청장을 시작으로, 정순애 광주광역시의회부의장, 김태영 서구의회의장, 박영숙 서구의회부의장, 김수영 서구의회의원, 김태진 서구의회의원, 김영선 서구의회의원, 김석웅 부구청장 등 시․구의원과 공무원 포함하여 총 18명이 참여하여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메시지 작성과 사진촬영으로 진행됐다.

앞으로도 서구는 굿네이버스 측과 아동친화도시 및 아동권리 홍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이 밖에도 ‘학교로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서구 바로알기! 청소년 버스투어’, ‘아동권리 그림공모전’ 등 다양한 아동친화도시 특화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서구는 2017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최초인증 이후 인증기간 만료가 가까워짐에 따라, 아동친화 관련 사업을 더욱 높은 수준으로 고도화하기 위해 아동관련 165개 사업 중 17개 부서, 40개 전략사업을 선정하여 지난 6월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재)인증을 신청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