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남도음식문화큰잔치, "전남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화려한" 개막

기사승인 2021.10.15  19:09:30

공유
default_news_ad1

- 15일 국제행사 비전선포로 ‘남도음식 세계화’의 포문 열어

전남 여수시에서 개최되는 ‘제27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15일 오후 3시 30분 여수세계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개막식은 행사 공식 유튜브 채널인 ‘남도음식문화큰잔치TV’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됐다.

   
▲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라는 주제로 제27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15일 오후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한종 도의회 의장, 권오봉 여수시장 등 내빈들이 국제행사 비전선포를 하고 있다.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맛의 고장 전남의 으뜸가는 대표음식을 한자리에서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전국 최고의 음식축제다.(전남도제공)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단법인 남도음식문화큰잔치(이하 재단)가 주관하는 이날 개막식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권오봉 여수시장 등 45명이 참석했다.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5일 오후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라는 주제로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제27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에서 남도음식명인에 대한 공로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시에 따르면, 주제 공연인 ‘남도추수한마당’은 영상으로 진행됐고, 도지사를 비롯한 22개 시‧군 자치단체장의 축하영상이 각 시‧군 캐릭터들과 함께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이뤄져 눈길을 끌었다.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5일 오후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라는 주제로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제27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맛의 고장 전남의 으뜸가는 대표음식을 한자리에서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전국 최고의 음식축제다.

또한 남도음식의 전통을 잇고 우수성을 알리는 데 기여한 이경애 여수시 남도음식명인을 비롯한 각 시‧군 9명의 명인에게 공로패가 수여됐다.

특히 ‘국제행사 비전선포식’을 통해 남도음식의 유서 깊은 역사를 잇고 남도음식을 세계에 알려 국가브랜드로 구축하자는 비전을 힘차게 선포했다.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5일 오후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라는 주제로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제27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맛의 고장 전남의 으뜸가는 대표음식을 한자리에서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전국 최고의 음식축제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여수는 COP28 유치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통해 세계로 도약하고 있으며, 여수만큼 맛과 멋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도 없다”면서, “남도의 맛깔나는 음식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국제행사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5일 오후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라는 주제로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제27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에서 남도음식명인에 대한 공로패를 수여하고 있다.

한편 제27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17일까지 유튜브 ‘남도음식문화큰잔치TV’와 박람회장에서 운영되는 주제관, 22개 시‧군 및 명인관, 여수관 등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라는 주제로 제27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15일 오후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가운데 관광객들이 음식전시관을 둘러보고 있다.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맛의 고장 전남의 으뜸가는 대표음식을 한자리에서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전국 최고의 음식축제다.

김명숙 기자 fci2111@hanmail.net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