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복규 부의장, 군수는 누리는 자리가 아닌 군민을 섬기는 자리

구복규 전라남도의회 부의장이 금년 6월1일 실시하는 지방선거에서 전남 화순군수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 화순군수 출마 선언을 하고 있는 구복규 전남도의회 부위장
▲ 화순군수 출마 선언을 하고 있는 구복규 전남도의회 부위장

15일 오전 10시 화순읍에 마련된 사무실에서 출마선언을 한 구복규 전남도의회 부의장은 공정과 혁신, 활력이 넘치는 새로운 화순을 기치로 희망과 미래가 있는 화순을 만들기 위해 2022년 6월 1일 화순군수 선거에 출마를 결심했다.“고 했다.

구복규 부의장은 ◆공정과 혁신으로 활력이 넘치는 화순건설 ◆ 군민이 주인이 되는 맞춤형 신뢰행정을 구현, ◆ 따뜻한 복지실현으로 누구나 행복한 화순조성, ◆ 문화. 관광인프라 활용. 남도관광 1번지 화순을 조성 ◆ 고소득 창출로 활력이 넘치는 농촌을 조성, ◆ 꿈과 희망을 주는 교육도시 화순을 조성 ◆ 신성장 미래산업을 발굴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추진. ◆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SOC를 확충. ◆ 청소년. 다문화가정. 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 등을 제시했다.

구복규 부위장은 “이제 우리는 지난 과오, 허물은 저 깊이 덮어두고 모두 힘을 합쳐 새롭게 변해야 한다.”면서“ 전직 군수님들이 잘한 사업은 계속 승계,  발전시키고 각계각층과 소통을 통해 의견을 반영하여 새로운 환순을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구 부의장은 화순에 관광객들이 찾아 와서 돈을 쓸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일자리 창출하고 화순에 있는 백신특구에 바이오산업을 유치해서 일자리 창출로 연결 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농촌에서 돈을 벌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의해 로컬푸드롤 만들과 농특산물을 타 지역에 판매하여 농민소득 창출로 연결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구 부의장은 끝으로 “ 군민 여러분들께서 저를 선택해 주시면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며 기필코 공정과 혁신으로 활력이 넘치는 화순을 만들고 측근 정치 하지않고 오직 군민에 의한 군민을 위한 민생정치를 꼭 실현하겠다.”면서“ 군민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지지를” 당부했다.

▲ 군수는 누리는 자리가 아닌 군민을 섬기는 자리입니다
▲ 군수는 누리는 자리가 아닌 군민을 섬기는 자리입니다

전라남도의회 부의장 구복규 화순군수 출마선언문 (전문)

군민의 힘으로 화순을 바꾸고 군민의 꿈으로 미래를 만드는 군민의 시대를 열겠습니다.

공정과 혁신으로 활력이 넘치는 화순, 새로운 화순을 만들겠습니다!

전라남도의회 부의장 구복규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저 구복규는 공정과 혁신, 활력이 넘치는 새로운 화순을 기치로, 희망과 미래가 있는 화순을 만들기 위해 2022년 6월 1일 화순군수선거에 출마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군수는 누리는 자리가 아니고, 섬기는 자리입니다. 군민 여러분의 심부름 잘 하겠습니다.

또한 오늘 화순군수 출마선언을 기점으로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젊은이들에겐 꿈과 미래를 제시하며, 노약자, 장애인, 다문화가정, 여성 등 모든 군민과 함께 편견과 불공정을 극복, 더 나은 화순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저 구복규는 만 18세 어린 나이에 화순에서 9급 공무원으로 시작하여 화순군청 주요 요직과 화순읍장, 면장, 과장을 두루 거쳤으며 35년 공직생활을 통해 열심히 군정을 배웠고, 군민과 함께 했습니다.

이제 그동안 차근차근 준비해왔던 것들을 군민들께 봉사할 수 있는 무대를 주십시오. 헌신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십시오.

저 구복규는 새로운 화순, 잘 사는 화순, 군민이 행복한 화순을 만들기위해 군민 여러분께 다음과 같은 약속을 하겠습니다.

첫째, 공정과 혁신으로 활력이 넘치는 화순을 만들겠습니다 화순군의 주인은 군민입니다. 군민을 위한 민생정치를 해야합니다. 불합리한 제도와 관습을 확 바꾸겠습니다. 

이를 위해 다면 평가제가 기반되는 투명한 인사를 하겠습니다. 계약심사제의 효율적 운영과 부실공사를 근절시키겠습니다. 이뿐아니라 군민의 의견을 청취, 수렴하는 군정혁신자문단을 운영 하겠습니다.

둘째, 군민이 주인되는 맞춤형 신뢰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찾아가는 사랑방 좌담회를 통해 군민과의 소통으로 화순발전을 협의 하겠습니다. 또한 원활한 당정협의체 구성을 통해 공직자와 정치인이 상시 소통하는 시스템을 구축, 화순 발전을 협의 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화순형 주민자치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화순군 전입 세대 이사 비용을 지원하고, 읍·면장 군민 추천제를 도입 하겠습니다.

셋째, 따뜻한 복지실현으로 누구나 행복한 화순을 만들겠습니다 다문화가족과의 원활한 소통과 화합을 위해 다문화문화원 건립을 추진하겠습니다.

갓 결혼한 신혼부부들의 화순 정착을 돕기 위해 임대아파트를 무료로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이들이 걱정없이 화순생활을 할 수 있도록 출산· 양육 · 취학에 필요한 장려금을 확대 지원하겠습니다.

장애인 돌보미 지원 및 마을주치의제를 도입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한 일상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마을경로당 활용사업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문화·관광인프라 활용, 남도관광 1번지 화순을 만들겠습니다

화순군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서 화순문화재단을 설립하여 지역문화 창달에 이바지하겠습니다.

문화·예술 및 체험기회를 확대하고, 적벽 생태관광 명소화사업 추진을 비롯하여 조광조 유배지 확대 개발, 화순천 · 지석천 · 동복천 국가정원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또 화순 관광발전을 위해서 화순탄광 체험형 복합관광단지 추진과 함께 체육시설기반을 확대하며, 생활체육 지원 및 국제교류를 추진하겠습니다.

특히, 세계문화유산인 고인돌공원 생태관광 활성화에 힘쓰겠습니다. 그리고 환산점 주변 문화관광단지 조성과 이양 저류습지를 정비해서 테마가 있는 식물원으로 변화시키겠습니다.

다섯째, 고소득 창출로 활력이 넘치는 농촌을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지역특화 농수산물 수출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산림소득산업 확대와 농·축협 협력 로컬푸드 출하시스템을 구축하고,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추진, 은퇴자 사회활동 지원, 귀농·귀촌 정착을 지원하겠습니다.

여섯째, 꿈과 희망을 주는 교육도시 화순을 만들겠습니다 화순군의 교육환경은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저는 화순의 희망이자 꿈나무들인 청소년들의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위해 안전한 24시간 양육 돌봄체계를 공고히 하겠습니다. 

또 교육예산 확대를 통해 공교육 활성화에 만전을 꾀하도록 하며화순군 어린이집 국·공립화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아울러 화순군 인문 소양 평생학습환경 구축을 통한 인문도시 조성 및 청소년 재능발휘프로그램을 운영 하겠습니다.

일곱째, 신성장 미래산업을 발굴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지역경제가 많이 침체해 있습니다이의 극복을 위해 화순의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백신산업 육성에 힘쓰겠습니다. 또한 미래먹거리 사업 발굴과 테라피 • 힐링타운 조성 및 화순의료관광투어 기반 조성 활성화에 힘쓰며 반려동·식물산업 육성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화순을 대표하는 우수기업을 육성하고, 소상공· 자영업자지원센터를 운영하겠습니다. 그리고 중소기업 취업장려프로그램 운영 및 화순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겠습니다.

여덟째,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SOC를 확충하겠습니다. 화슨은 대도시와 인접하여 은퇴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주거지역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따라서 최순으로의 인구유입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화순천 야간경관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재난·재해 - 전염병 CERO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신규 농공단지를 확대 조성하겠습니다.

그리고 화순군 교통난 해소를 위해 아파트, 최순시장 공영주차장을 확대 하고 남산공원 명소화 및 인근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광주호순간 광역도시포드망을 구축하겠습니다. 아울러 외곽순환도로와 연결되는 현대자동차 대리점 앞 교차로 직선로 가통을 추진하겠습니다. 학교숲 - 마을숲 - 가로수를 활용한 녹지공간을 조성하고 중장기 과제로 바이오 융·복합스마트도시를 조성하여 화순에 오면 병이 나올 수 있는 힐링타운과 바이오 인력 양성에 힘쓰겠습니다.

아홉째, 청소년 다문화가정 - 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겠습니다. 지방자치의 핵심은 군민 누구나 편견 없는 복지의 혜택을 누려야 합니다. ID를 위해 청소년 문화공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청년·여성들의 취업창업 지원뿐만아니라 장애인, 다문화가정, 노인 일자리 창출 지원 및 사업에도 열과 성의를 다하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이제 우리는 지난 과오, 허물은 저 깊이 덮어두고 모두 힘을 합쳐 새롭게 변해야 합니다. 전직 군수님들이 잘한 사업은 계속 승계, 발전시키고 각계각층과 소통을 통해 군민 의견을 반영하여 새로운 화순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그러기위해서는 군민 여러분들의 성원과 힘이 절실합니다. 도와주십시오!

군민 여러분들께서 저를 선택해 주시면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기필코, 공정과 혁신으로 활력이 넘치는 화순을 만들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화순군민 여러분 화순의 주인은 군민입니다.

측근정치 하지 않고 오직 군민에 의한, 군민을 위한 민생정치! 꼭 하겠습니다.

준비된 군수 후보! 저는 할 수 있습니다.

저에겐 항상 군민이 최고이고 군민이 주인입니다. 군민과 소통 잘 하고 군민을 잘 섬기고 군민이 화합하는 화순을 만들겠습니다.

군민의 요구와 생각, 그것이 저의 생각이고 정책이고 비전이고 꿈입니다.

저 구복규는 의리있고 실력있는 준비된 군수후보입니다. 그동안 갈고 닦은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새로운 화순, 행복한 군민의 삶으로 보답하겠습니다.

화순을 확! 바꿔 나가겠습니다. 군민의 힘으로 화순을 바꾸고 군민의 꿈으로 미래를 만드는 군민의 시대를 열겠습니다.

화순군의 발전과 미래를 구복규와 함께 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